...
리소스 생성은 앞 절에서 설명한 리소스 구성파일을 준비하는 작업입니다. 구성파일을 작성했다면 리소스를 생성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bsr 에서는 이 과정을 사용자가 수작업으로 수행해야 하며 이를 위한 별도의 CLI 나 API 는 제공 되지 않습니다.
한번 구성파일이 작성되어 한 번 구성파일을 작성하여 리소스가 생성되면 구성파일이 삭제 되기 전 까지는 해당 리소스가 노드에 계속 유지되므로 구성파일에 대한 적절한 관리가 필요합니다생성된 상태로 계속 유지되고, 구성파일을 삭제해야 만 노드 상의 리소스를 완전히 삭제할 수 있습니다.
메타 초기화
리소스가 생성되면 최초 기동을 위해 메타디스크를 초기화 해야 합니다. 메타 디스크의 초기화는 다음의 명령으로 수행합니다.
...
메타초기화는 복제를 위해 필요한 부가 정보들을 메타디스크 상에서 초기화하는 작업으로 리소스를 최초 기동하기 전 한번만 한번 만 수행하면 됩니다. 만일 메타를 초기화 하지 않고 리소스를 기동할 경우 비정상적인 운영상황이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가변대역 동기화를 위한 최적의 구성은 사용 가능한 네트워크 대역폭, 응용 프로그램 I/O 패턴 및 복제 링크 혼잡상황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으며, 또한 복제 가속기(DRX) 사용 여부에 따라 최적의 구성 설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혼잡 정책
...
복제 대역폭이 가변적 인 환경(WAN 복제 환경)에서는 복제 링크가 정체 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Primary 노드의 I/O가 Blocking 되면 로컬 I/O의 성능저하를 가져오므로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혼잡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진행중인 복제를 일시 중단하도록 bsr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대신 이렇게 복제가 중단되는 상황에서는 Primary 측의 데이터 세트가 Secondary의 데이터보다 앞선 상태가 되고 이 앞서간 데이터 블럭들은 OOS(Out-Of-Sync) 로 기록됩니다. 혼잡이 해제 되면 기록된 OOS 에 대한 백그라운드 재동기화를 자동으로 수행합니다. 이러한 모드를 Ahead 모드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