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리케이션 중지 팝업시, 이벤트로그 모니터링 방법 가능 유무 확인

Subject
어플리케이션 중지 팝업시, 이벤트로그 모니터링 방법 가능 유무 확인

APPLIES TO:
MCCS Version : MCCS 4.1.0
O/S : Windows Server 2008 R2 STD x64
Apps :
Disk Type :




SYMPTOMS
Application 이 완전히 죽지 않는 상태에서 "URCIS.CCS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팝업 에러 발생시, 해당 이벤트를 모니터링하여 MCCS 가 장애로 감지 할 수 있는지 확인 한다.



CAUSE


SOLUTION

<해결 방안 3가지>
# Crash 가 날때 Event log Trigger를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등록하여 WerFault.exe 프로세스를 kill 한다.
# MCCS 에 복합응용으로 등록시, MonitorProgram 에 WerFault.exe를 kill하는 batch를 등록한다.
# app crash가 발생하면, pop up을 disable 하는 windows registry 를 수정하여, crash가 난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죽게 한다.
MCCS의 리소스로 등록되지 않는 Application pop up이 발생을 하게 되면, pop up이 자동 사라진다. 사용자는 확인 할 수 없다.

<WerFault.exe 를 kill할때 문제점>
- WerFault.exe 의 생성된 pop-up은 리포트 파일이 만들어 진다 그러나, 강제로 닫을 경우 리포트 파일 생성이 되지 않는다.
- windows 2012 에서는 WerFault.exe를 kill할때, /F 옵션이 없이 kill 할 수 있다.
- Windows 2008 R2에서는 /F 옵션 없이는 WerFault.exe가 죽지 않는다. 따라서 반드시 /F옵션이 필요하다.

<WerFault.exe를 kill 하지 않고, vbs script로 대처할 수 있는 방법>
- vbs 스크립트를 이용해서 ""escape"" 로 처리 하거나 확인창을 눌러주는 것(sendkey ~ )으로 kill 명령을 대신 처리 할 수 있다. 이유는 확인창이 사라지면 werFault.exe도 사라지기 때문이다.

<고객사 처리 결과>
위의 방법 중 고객사와 협의를 통해, WerFault.exe를 kill하는 것으로 해결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