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카드 삭제

 네트워크 카드
           : 네트워크 장치(NIC)의 장애 감시를 위해 사용되는 리소스


■ Affected version : MCCS 4.4.4 이하 모든 version

Step-by-step guide

네트워크카드 리소스를 삭제합니다.


  1. 네트워크카드 리소스와 연결된 의존성을 삭제합니다. 
    의존성이 연결되어 있는 경우 리소스 삭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의존성을 먼저 제거해야 합니다. (MCCS 4.4.2 version 이상은 의존성 연결되어 있어도 리소스 삭제 가능)
    의존성 삭제는 리소스 간 연결되어 있는 선을 우클릭 하여 "의존성 삭제" 메뉴를 선택하면 삭제가 됩니다. 그룹 정보는 양 서버가 동기화 되고 있기 때문에 어떤 노드에서 작업하셔도 무방합니다.
    네트워크 카드 리소스는 "감지 전용 리소스"이기 때문에 별도로 리소스 오프라인 작업 없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감지 전용 리소스는 오프라인 동작 불가능)
    또한 의존성 삭제는 양 서버의 MCCS Agent 서비스가 가동중일 때에만 가능합니다. (정상적인 노드 합류 상태에서만 수정이 가능)


  2. 삭제하고자 할 리소스(네트워크카드)를 선택한 후 우클릭 합니다.
    메뉴 중 "리소스 삭제"를 선택합니다.


  3. 다음과 같이 리소스 삭제를 확인하는 팝업창이 생성됩니다.


  4. 네트워크카드 리소스를 삭제할 경우 연계된 리소스인 네트워크주소(VIP) 리소스도 같이 삭제가 진행됩니다.

    네트워크주소(VIP) 리소스도 같이 삭제가 진행되기 때문에 VIP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네트워크주소 리소스를 먼저 오프라인 한 후 진행합니다.

  5. 정상적으로 삭제가 완료되면 네트워크카드, 네트워크주소 리소스가 삭제됩니다.


Filter by label

There are no items with the selected labels at this time.